본문 바로가기

뒷북신문 유용한 생활정보 꿀팁

애드센스 위반(무효 트래픽)주의사항 팁 애드센스 주의편-구글애드센스(2)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두고 최근 애드 고시 합격이라고들 합니다. 상황에 따라 그만큼 승인받기 까다롭고 어렵다고 해서 <고시>에 빗대어 말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어렵게 합격한 애드고시, 그 후에 하지 말아야 할 주의사항이 있다는 것을 저는 몰랐습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한 실수를 소개드리고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마시라고 공유해 드립니다.

애드고시 합격하시고 블로그에 기다리던 광고가 붙기 시작하면 흥분되기도 하고, 떨리기도 하고, 기쁜 마음을 감출 수가 없죠. 그러다가 나도 모르게 이 광고가 제대로 동작하는지 클릭! 클릭! 클릭! 하게 되는 수도 있습니다. 

조회수도 조금씩 증가하고 미미하지만 수입도 조금씩 붙는 재미도 느끼시고, 하루에 몇번씩 애드센스 홈에 들어가 내 수익도 확인하시기도 하시죠. 

앗!!!!!!그러다 어느 순간 잘 나오던 광고가 그만 올라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게 무슨 일인지 당황스럽고 불안하기도 합니다. 바로 <애드센스 정책 위반과 무효 트래픽>에 걸린 상황이 발생한 것입니다.

어떤 상황이 발생한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구글애드센스 홈에 들어갑니다.

애드센스 홈에 들어가셔서 로그인합니다.

<구글애드센스 홈 메인화면>

2. 알림을 확인합니다.

저는 알림이 2개 와있네요.

(1) 먼저 온 알림은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알림이네요. 이 알림은 오른쪽 하단에 보이시는 것처럼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이 되지 않는다는 것인데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이 알림이 온 것은 구글에서 주소 확인을 위해 PIN번호를 우편으로 발송한 뒤 나타나는 알림이므로 몇 주 후에 우편물 수령 후 PIN번호 입력하시면 됩니다. 우편물 주소가 정확하게 입력되었는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보통 수입이 10 Dollar정도 되면 발송되는 듯합니다.

<청구서 수신 주소확인 알림>

(2) 블로그의 광고가 중단되고 록한 이메일과 애드센스 홈 알림에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라는 이메일 수신과 알림이 나타났습니다. 엄청나게 당황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이제 티스토리 시작한 지 한 달 정도 되고, 그 어렵다는 애드센스 고시를 통과한 지 10일, 수입도 10 USD 이상이고 기분 좋게 시작하는 줄 알았는데 어제, 오늘 예상수입이 "0"딸라! 이게 웬 말입니까?! 그래서 구체적으로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3. 위반내용 확인하기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내용이 나옵니다.

4. 위반내용

(1)<게재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의 제목의 안내가 나오게 되며, <광고 게재 제한>과 무효 트래픽 방지>에 대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가운데 부분의 <광고 게재 제한>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2) 광고 게재 제한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무효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면 광고 게재가 중단되는데 대표적인 예는 자신의 블로그에 나타나는 광고를 자기가 클릭하는 경우, 생성된 광고를 반복적으로 클릭하는 경우, 광고 클릭 유도가 있습니다. 내용은 아래 사진에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무료 트래픽 방지 방법과 관련해서는 <애드센스 정책. 초보자용 안내서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확인하시면 쉽게 설명되어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블로그 초보자가 가장 하기 쉬운 일반적인 실수는 자신의 블로그에 올라온 광고를 호기심으로 자주 클릭하는 경우라고 볼 수 있으니, 광고가 올라올 때 호기심으로라도 클릭하지 마시고 광고가 나타나면 내 블로그에 광고가 잘 올라오고 있구나라고 생각만 하시고 클릭 충동을 억제하시기 바랍니다.

<저 경고를 받으면 일반적으로 광고가 다시 게재될 때까지 30일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언제 다시 광고가 올라올지는 확실 치도 않고 계정 정지당할 위험>도 있다고, 힘들게 합격한 애드 고시의 기회를 날리시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